반응형

안녕하세요. 지유입니다. ^-^

 

올 9월 개봉예정인 영화 담보에 대해 알아볼까요?

 

개봉 : 2020년 09월

감독 : 강대규 (그놈은 멋있었다, 해운대, 형사, 하모니, 히말라야, 공조)

출연 : 성동일, 하지원, 김희원, 박소이, 김윤진, 김재화, 유태오, 정인기

 

 

 

영화 담보는 1993년 인천을 배경으로 한 영화입니다. 
거칠고 까칠한 사채업자 두석(성동일)과 종배(김희원)는 떼인 돈 받으러 갔다가 얼떨결에 9살 승이(박소이)를 담보로 맡게 됩니다.  담보의 뜻도 모른 채 담보가 된 승이와 승이 엄마의 사정으로 아이의 입양까지 두석과 종배가 책임지게 되는데요. 부잣집으로 간 줄 알았던 승이가 엉뚱한 곳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된 두 사람은 승이를 데려와 직접 돌보게 된면서 세 사람은 특별한 관계가 된다고 하네요.  
 
 

 

배우 성동일은 까칠하지만 마음만은 따뜻한 사채업자 두석 역을 맡았는데요. 실제로 세명의 자녀가 있는 성동일은 평소에 기성세대들이 자식이나 주변 어떻게 시선을 돌려야 되는지 관심이 갔다고 합니다. 시나리오를 보는 순간 이 정도 이야기는 기성세대가 따뜻하게 풀어볼 필요가 있지 않나라는 생각이 컸고 주변 이웃을 둘러보는 것도 기성세대가 해야 될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영화 담보를 선택하게 된 이유를 밝혔습니다. 영화마다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낸 배우 성동일 이번 영화에서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 궁금합니다. 

 

 


배우 하지원은 두석과 종배를 만나 사랑받고 잘 자란 어른 승이역을 연기합니다. 하지원은 시나리오를 받았을 때 담보라는 제목이 궁금하고 호기심이 생겼었다는 데요. 시나리오를 읽어보니 승이가 두석과 종배를 만나면서 가족이 돼 가는 과정에서 진정한 사랑과 진심이 느껴지고 이게 진짜 가족이구나를 느껴 이 작품을 선택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 영화를 통해서 가족과 주위 분들에 대한 감사함을 깨달았다고 합니다. 승이가 두석과 종배를 받은 사랑을 최대한 표현하려고 했다는데 어떤 연기를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

배우 성동일은 하지원이 캐스팅 되고 자식관계가 아닌 연인관계로 시나리오가 바뀌었으면 했다는 아쉬움(ㅋㅋㅋ)을 전했는데요. 하지원이 영화 담보에 출연하여 붕 뜰수 있는 이야기를 눌러서 관객에게 감동과 눈물을 전할 수 있었다고 했다고 합니다. 또한 하지원이 촬영중에 눈물이 하도 멈추지 않아 모든 배우와 스태프들이 마음껏 울라고 두고 갔을 정도로 작작품에 빠져 진심으로 연기했다고 전했네요.

배우 김희원은 두석의 후배로 두석과는 투닥거리지만 속마음은 따뜻하고 종배 역을 연기했는데요. 실제로도 성동일과 김희원은 명절에도 만날정도로 친하고 평상시에도 투닥거리는 편이라고 합니다. ^^ 실제로도 친해서 영화 담보에서 자연스러운 호흡을 보여주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담보의 강대규 감독도 두석과 케미가 좋은 배우가 누구 있을까 고민하다가 성동일과 사적으로도 친한 김희원을 캐스팅했다고 하네요. 두 배우의 케미에 만족한다고 전했습니다. 사진만 봐도 성동일과 김희원의 케미가 보이는 듯 해요. ^^

 

김희원은  담보라는 제목에서 물질만능주의에서 돈을 바라보는 느낌인데 그것보다 영화에는 인간이 더 우선이라는 따뜻함이 이 영화의 매력이라고 전했습니다. 너무나 순진하고 착한 종배캐릭터를 세상에 돈이 전부가 아니라는 생각으로 연기했다고 합니다. 성동일은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김희원의 감정연기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네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인남(황정민)의 딸로 나왔던 박소이양도 영화 담보에 출여하는데요.  무려 300대 1의 경쟁률을 ㄸ뚫은 그녀는 하지원의 아역 어린 승이역으로 나옵니다. 배우 하지원은 대본 리딩 때 감정 연기를 편안하게 하는 박소이양을 보고 놀랐다고 합니다. 감정표현 또한 섬세해 대단하다고 생각했다고 하네요. 배우 성동일 역시 박소이양이 참 잘했다고 칭찬했다고 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하면서 영화계는 더 어려워지게 생겼는데 간만의 힐링영화라 너무 보고싶네요. 아직 개봉날짜는 정확히 나오지 않았지만 코로나도 잠잠해지고 영화 담보를 볼 수 있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네요. ^^

 

 



https://www.youtube.com/watch?v=T4EkiIho1FY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