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지유입니다. ^-^

 

현재 상영 중인 영화 오! 문희 줄거리와 예고편입니다. 

 

 

오! 문희는 영화 최종병기 활 에서 조연출과 퍼펙트 게임에서 조감독을 맡으셨던 정세교 감독님의 작품입니다. 이 작품의 원작은 2017년에 롯데 시나리오 공모전에서 크리에이티브 당선작으로 선정된 김수진 작가님의 작품이라고 하네요. 배우 나문희 님과 이희준 님을 주연으로 배우 최원영 님, 박지영 님, 전배수 님, 김선경 님, 김예은 님, 이진주 님이 출연하시는 작품이에요. 이 영화의 줄거리는 금산 마을에서 보험사 두원(이희준)의 딸 보미(이진주)가 뺑소니 사고를 당해 의식불명이 됩니다. 유일한 목격자는 개 앵자와 치매에 걸린 두원의 어머니 문희(나문희) 밖에 없는데요. 두원과 어머니 문희가 범인을 찾아내기 위해 합동수사를 하는 내용입니다. 

 

두원 역의 배우 이희준님은 자신이 실제 두원이었다면 이 상황을 버티는 거 자체만으로 영웅일 거라고 했는데요. 실제로 9개월 된 아들을 키우고 있고 두원을 연기하기 위해 치매에 걸린 부모를 모시고 있는 분을 만나 그분의 실제 삶에 대한 얘기와 돌보는 모습들을 살펴보았다고 해요. 제 주변에도 자신을 길러주신 치매 할머니를 돌보시는 분이 있는데 진짜 너무너무 힘든 삶이더라구요.. 갑자기 사라지실 때도 있어 일하다가 찾으러 가는 경우도 봤고 대소변을 못 가리시니 매일매일 치워야 하고.. 못 알아보시다 어느 날 갑자기 알아보시고 삶에 대해 훈계를 하실 때도 있어 무서울 때도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문희 역을 연기하신 배우 나문희 님은 무조건 재밌는 작품만을 고르신다고 하십니다. 배우 이희준 님에 의하면 나문희님은 영화 찍는 내내 말을 놓지 않으셨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대화하기 전에 항상 구강스프레이를 뿌리신다고 해요. 다른 사람을 불편하게 하시는 게 싫으시다고 배려심이 많으신 분이라고 하셨네요. 롱런하시는 데는 연기실력뿐 아니라 자기 관리도 철저하시기 때문인 거 같네요. 그리고 이 영화에서는 나문희 님의 트랙터 카체이싱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연세가 있으신데도 그런 새로운 도전을 하시는 모습이 참 멋있으시네요.

 

영화 오!문희는 아예 기획할 때부터 제목이 오!문희 였다고 해요. 배우 나문희 님을 미리 염두에 두고 기획했기 때문이기도 하고 충청도 사투리로 오무니를 연상케 하는 제목이기도 하기 때문이랍니다. ^^

 

농촌 코믹 추리 스릴러 영화 오!문희 기대가 됩니다. ^^ 

 

www.youtube.com/watch?v=gyqMNSXyd3g

 

 

-----------------------------------------------------------------------------------------------------------------------------------

 

여기부터는 저의 간단 리뷰입니다. 스포는 없습니다. 

 

영화 오!문희를 봤습니다. 나문희님의 치매연기는 정말 자연스럽더라구요. 

나문희님 특유의 귀여움도 잘 녹아져있구요. 

그리고 개 앵자도 너무 사랑스럽고 귀여워요. 앵자로 뽑힌 개는 오디션으로 뽑았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NG가 많이 나서 고생을 많이 했다고 해요. 아무래도 동물이다보니 컨트롤 하는게 쉽지 않았을거 같아요. 비중도 은근히 많구요.

 

보미로 나오는 아역배우도 이진주양도 상당히 귀엽더라구요. 이번이 첫 데뷔라니 믿기지가 않네요. 

 

연기는 넘 좋았지만 개연성이 너무 떨어지고 범인이 누구인지 중간에 너무 알 수있게 해놔서 아쉬웠어요. 

코미디면서 스릴러물이라 더 재밌게 연출할 수 있었을거 같은데 아쉬움이 많이 남는 영화였어요. 사투리때문에 중간중간 발음을 못알아 듣겠는 대사들도 있었구요. 킬링타임용으로 기대하지 않고 보시기엔 괜찮으나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였어요. ㅠ ㅠ 

 

참고로 쿠키영상은 없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