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영화 인질 줄거리, 영화 인질 원작, 인질 실화, 인질 개봉일, 인질 출연진, 영화 인질 황정민, 인질 예고편


 

 

 

안녕하세요. 지유입니다. 

 

배우 황정민 주연의 영화 인질이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영화 배테랑, 엑시트 제작진이 참여한 영화라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오늘은 영화 인질의 원작, 실제사건, 줄거리, 예고편, 출연진, 개봉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인질

 

 

 

영화 인질 정보 

 

영화 인질은 2021년 8월 18일 수요일에 개봉합니다. 

 

영화 인질의 감독님은 필감성 감독님으로 영화 어떤약속의 감독님이십니다. 

 

영화 인질은 15세 관람가로 액션 영화이며 러닝타임은 총 94분입니다. 

 

 

영화 인질 출연진

 

이 영화는 배우 황정민 역의 황정민 님과 5인조 괴한이 출연합니다. 

 

5인조 괴한을 맡은 배우 분들은 황정민 님이 직접 오디션에 참여해 발굴했으며 무려 10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합격하신 신예 배우 분들이신데요. 

 

공연계에서 유명한 김재범님, '이태원 클라쓰', '도시남녀의 사랑법'의 류경수님, 정재원 님, 데뷔를 앞둔 이규원님, 이호정 님께서 괴한 5인조로 출연하십니다. 

 

 

 

 

 

영화 인질 줄거리 

 

 

 

어느날 새벽, 대한민국 톱배우 황정민(황정민)은 영화 개봉을 앞두고 감독과 술 한잔 한 뒤 다음날 인터뷰를 위해 모두 여행을 떠난 빈 집으로 홀로 돌아 갑니다. 

 

여느때 처럼 편의점 앞에 차를 세우고 집에 들어가려던 황정민은 양아치 3명과 시비가 붙습니다.

 

그냥 얼굴 붉히는 정도로 끝나는 줄알았지만 황정민은 그 놈들에게 납치를 당하게 됩니다.  

 

잠시 정신을 잃고 눈을 떠보니 으슥한 창고 같은 곳에서 의자에 손과 발이 결박되어 꼼짝을 할 수가 없습니다. 

 

게다가 편의점 사장과 아르바이트생도 납치했고 사장은 이미 죽어있습니다. 

 

처음에는 몰래카메라라고 생각해 웃어넘기려하지만 다섯 명의 괴한 중 2인자로 보이는 이가 "아직도 상황 파악이 안 돼?"라며 황정민에게 현실을 자각하게 합니다.

 

괴한들은 황정민에게 살고 싶으면 다음날 저녁 10시까지 돈을 내놓으라고 합니다. 

 

오랜 팬이라며 괴한 중 한 명은 영화 신세계의 황정민이 연기한 정청의 대사 '드루와, 드루와'를 해달라며 말을 걸어옵니다. 황정민은 이 괴한들을 잘 구슬리면 풀려 날 수도 있을 것 같아서 회유를 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그의 의도를 눈치 챈 괴한의 리더(김재범)가 냉정하게 대화를 끊습니다. 

 

 

 

 

영화 인질 실화?

 

영화 인질은 유덕화 주연의 중국영화 Saving Mr. Wu의 리메이크 작품이라고 합니다. 

 

세이빙 미스터우는 실제 사건을 모티브로 영화화한 작품입니다. 

세이빙 미스터우는 중국에서는 해구오선생이라고 불리는 작품으로  오 선생을 구출하다라는 뜻입니다. 

 

 

실제 사건은 중국 인기 배우 오약보 납치사건인데요. 배우 오약보는 세이빙 미스터 우의 형사로 출연합니다. 

 

세이빙 미스터 우 영화 줄거리 : 대륙의 톱스타 ‘우’는 영화 제작발표회 후 경찰을 사칭한 패거리에게 납치당한다. 납치범들은 몸값으로 300만 위안을 요구한다. 특별수사대와 특공대가 긴급 투입되고 납치된 ‘우’를 구하기 위해 초특급 작전을 펼치는데……. 숨막히는 구출작전과 생사를 넘나드는 추격! 실제 톱스타 납치 사건의 전모가 밝혀진다! <출처 : 네이버 영화>

 

 

오약보 납치사건

실제 사건은 2003년 7월에 베이징에서 왕리화라는 사람과 일행이 인기배우 오약보를 납치하려다 실패하게 됩니다. 

 

그러자 왕리화는 다시 오약보를 납치하려고 모의를 하고 총기, 쇠사슬, 차량 등의 범행도구를 준비합니다. 

 

2004년 2월 3일 오전 2시가 조금 넘은 시각, 오약보가 베이징 산리툰 지역의 한 술집에서 친구들과 만났다가 나오자 자칭 경찰이라는 남자들이 오약보에게 수갑을 채우고 차에태워 순식간에 사라져버립니다. 

 

오약보의 친구는 신고를 했고 베이징시 공안국 형사수사총대와 차오양분국은 즉각적으로 전담반을 구성하고 목격자의 증언을 통해 납치범과 범행수단을 듣고 왕리화(화자라고도 불림)의 소행임을 눈치채게 됩니다. 

 

왕리화는 27세에 강도죄로 징역 9년을 선고 받은 적이 있는 범죄자였습니다. 

 

2004년 2월 3일 정오에 납치범들 측으로부터 몸값을 요구하는 전화가 걸려옵니다. 

 

전담반은 왕리화를 찾아내려 하지만 작업이 잘 진척되지 않았습니다. 

 

오후 7시가 되서야 왕리화가 운전하던 차량이 발견됩니다. 

 

몸값을 받으러 가려던 왕리화는 형사들에 의해 붙잡히게 됩니다. 

 

당시 왕리화는 권총과 수류탄 1개를 갖고 있었다고 합니다.

 

왕리화는 수사에도 버티고 있었지만 경찰은 왕리화의 여자친구와 애완견을 데려와 그의 심리적 저항선을 무너트립니다. 

 

왕리화는 결국 오약보가 수감된 곳으로 경찰들을 인도하고 순식간에 모든 용의자를 검거하게되며 21시간 만에 납치극은 끝나게 됩니다. 

 

 

 

영화 인질 예고편

 

영화 인질 예고편을 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영상을 클릭하세요. 

 

https://youtu.be/zE36E8_hazE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