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지유입니다 ^-^

 

제가 구매한 신간 유튜버 신사임당님 (주언규)의 킵고잉을 읽었습니다.

 

 

 

저는 이동이 많은 편이라 E-Book을 선호해서 킵고잉 역시 E-Book으로 구입했습니다. ^^ 

 

현재 90만 유튜버 신사임당 주언규 님은 금수저가 아니기에 많은 분들이 더욱 좋아하시는 거 같아요.

그 이유는 나도 저 분처럼 지금보다 훨씬 더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다는 희망을 주시기 때문이 아닌가 싶어요~

 

저는 이 책의 머리말에 돈보다 가치 있는 것들을 지키기 위해서 돈을 벌기로 결심했습니다. 돈을 더 벌어서 돈이 소중한 가치들에 우선하지 않도록 할 것입니다라는 글이 참 좋았어요!

 

살다보면 돈때문에 나와 가족, 친구들이 서러움을 겪거나 불편함을 겪는 일들이 꽤 있죠.~

 

저는 코로나가 터지면서 갑자기 수입이 반토막난데다가 수입도 밀려서 받게 되었어요. 게다가 갑자기 치과치료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 와서 몇달정도는  암담하고 힘들었던거 같아요. 돈에 크게 연연하지 않는 성격이었는데 그 때 이후로 또 이런 상황이 올 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과 불안감에 돈에 대한 생각을 달리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상황이 또 닥쳐 부모님이 갑자기 아프실 수도 있고 그럼 나는 그때 뭘 할 수 있을까란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런 불안감을 해결해 줄 것은 경제적 안정감이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그런 생각 때문에 접하게 된 것이 바로 신사임당 유튜브 채널 이었어요. 

 

저자는 취업이후에 영화적 반전같은 삶을 꿈꿨지만 취업 이전의 삶으로 돌아가는 것에 회의를 느낍니다.

회사에서 20-30년 매일 똑같은 삶을 반복하다 늙어갈 거 같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하죠

그는 변화하기로 결심합니다. 장사를 하면서 시행착오를 겪게 되고 거기서 큰 깨달음을 얻습니다. 

책에는 저자의 어릴적 자신의 이야기 부터 퇴사 후의 이야기들로 채워져있는데요. 그릇이 작은 사람들, 금수저를 물고 태어나지 않은 사람들, 내향적인 사람들도 경제적 자유 얻고 잘 살수 있다는 이야기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이 책은 경제적 자유가 왜 필요한지 그리고 사람들의 말이 아닌 사회적인 시선이 아닌 소중한 가치들을 지키기 위해 돈이 필요하다는 말을 해주고 저자의 실제 경험을 통해 이것이 실현 불가능함이 아님을 알려주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가독성도 너무 좋고 재밌고 삶의 적용할 수 있는 부분들이 많아서 좋습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