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지유입니다. ^-^

 

저는 정말 타고난 저질체력인데요. 살은 다 물렁물렁한 살에 근육이 없고 근육이 붙어도 쉽게 빠져요.

 

나이 들수록 근육량은 노화로 더 적어진다고 하는데요. 

 

근육량이 적어지면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등의 대사질환에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아무리 정상체중이라 하더라도 근육량이 부족하면 혈전이 혈관을 막아 혈관과 심장에 안좋다고 해요.

 

근육량도 부족한데 전에는 먹어도 살이 안 찌는 체질이었는데 나이는 못 속이나 봐요. ㅠㅠ

 

작년에 비해 약 8kg이 쪘어요.ㅠㅠㅠㅠㅠ

 

근육량 재보니 근육량이 평균이하고 자꾸 피곤하고 몸은 무겁게 느껴져서 운동을 해야겠더라고요.

 

피트니스 스튜디오에 가기에는 코로나 때문에 규칙적으로 가기 힘들 거 같고 추운 겨울에는 추워서 더운 여름에는 더워서 나가기 싫은 핑계가 생겨서 홈트를 하기로 했습니다.  ㅋㅋㅋ

 

운동을 꾸준히 한다는 거는 누구에게나 힘든 일이예요.

 

오늘 했어도 내일 되면 또 너무 하기 싫은게 운동과 공부의 공통점인 거 같아요.

 

하지만 하고 나면 너무 보람된다는 것도 공통점이기도 하죠.

 

저는 운동을 좋아하지 않으므로 ㅎㅎㅎㅎㅎ 홈트를 하더라도 질리지 않고 다음 날 일어나도 정신적으로 부담 없이 해야 할 운동이어야 꾸준히 할 거 같아서 열심히 아주 열심히 찾아봤어요.

 

그러다 이 딥다라인을 보고 이거다 싶어서 주문했습니다.

 

 

딥다라인 

 

 

딥다라인을 소개합니다. 

 

  • 딥다라인의 여태영 대표  
  • 딥다라인과 댄스음악 
  • 딥다라인의 동영상 속 김현정 강사님은 누구?
  • 딥다라인 마케팅과 해외진출
  • 딥다라인의 코어운동 효과

 

 

딥다라인은 2012년에 디자인 전문업체인 리디자인에서  처음으로 내놓은 제품으로 양발을 회전판에 올리고 트위스트를 하는 운동기구입니다.

 

15년의 디자인 경력으로 만들어낸 딥다라인은 대한민국 우수디자인상을 받았는데요.

 

그러나 처음에 소비자들의 반응은 재미가 없다 가 대부분이었습니다.

 

리디자인의 여태영 대표소비자들의 불만을 어떻게 하면 충족시킬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댄스음악이 떠올랐다고 합니다.

 

리디자인은 바로 음악과 영상 콘텐츠를 함께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습니다.

 

댄스음악과 딥다라인을 접목하여 재미를 한층 높여 소비자들의 지루함을 없애준 것이죠.

 

저도 딥다라인을 2020년 10월 27일부터 사용 중인데요.

 

영상이 없었다면 굳이 사고 싶지 않았을 거 같아요.

 

이 제품은 아무래도 저같이 운동은 하고 싶지만 헬스장 같은 곳 싫어하고 집에서 재밌고 쉽게 운동하고 기구가 자리 많이 차지 안 하는 운동을 찾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선호할 거 같거든요.

 

이 딥다라인을 하면서 운동하면 귀찮은 이미지를 떠올리지 않게 되었어요.

 

 

댄스음악 영상 속 강사님김현정 강사님이신데 두 아이의 어머니라고 항상 본인을 소개하십니다.

 

강사님은 딥다라인으로 8kg 다이어트에 성공하셨다고 합니다.

 

딥다라인 효과 참 좋죠? 

 

 

리디자인은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를 활용한 마케팅도 하고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딥다라인을 이용한 동영상 콘테스트를 열어 매년 한팀에 상금을 준다고 합니다.

 

사람들의 관심도 모으고 딥다라인을 사용한 다른 새로운 동작들을 많이 알게 되는 것이죠.

 

딥다라인의 동영상 콘텐츠는 해외에서도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는데요.

 

제품을 내놓은 지 1년 만에 국내에서 3000개가 넘게 팔렸고 2015년부터는 중국, 일본, 중동 국가 등에 본격적으로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고 합니다.

 

딥다라인은 코어라고 부르는 허리, 배, 엉덩이 등 신체의 중심 근육을 자극해 발달시키는 운동기구인데요.

 

코어 근육은 우리 몸의 중심을 잡아주는 근육이에요.

 

코어 근육을 달련하지 않고 복부운동을 하게 되면 척추에 무리가 올 수 있다고 해요.

 

코어 근육을 키우면 척추를 바르게 유지하도록 도와주고 골반 내 장기들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코어는 운동선수들이 순간적으로 폭발적인 힘을 낼 수 있도록 중점적으로 단련하는 중요한 신체 부위라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딥다라인에서 무릎을 굽혔다 펴는 상하운동도 가능하여 허벅지 근육인 대퇴근을 발달시켜서 운동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특히 대퇴근은 우리 몸에서 가장 큰 근육이라서 운동으로 발달시키게 되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져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www.youtube.com/watch?v=zEzCx993kPo

 

 

 

 

딥다라인 장점 

 

1. 상자를 뜯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해요.  따로 조립을 할 필요가 없어요. 

 

2. 사용 설명서가 들어있고 유튜브에서 무료로 동영상 보면서 따라 할 수 있어요. 딥다라인 앱을 깔아 사용도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둘 다 가능해요.

 

(딥다라인 유튜브 채널 : www.youtube.com/channel/UC2P_DN-4bNxYV9xG2JnzbHw 

 

딥다 피트존 DIPDA FIT ZONE

즐겁게 운동하는 실내운동기구 딥다라인!

www.youtube.com

 

3. 자리를 많이 차지하지 않고 필요할 때만 꺼내 쓰면 돼요.

 

4. 질리지가 않아요. 쉽고 재밌게 할 수 있는 운동기구예요.

 

5. 전신운동이 가능한 큰 장점이 있어요.

 

6. 바닥이 미끄럼 방지가 되어있습니다. 

 

7. 제가 직접 해보니 체력 증진되고 근육도 붙습니다. 엉밑살 빠져서 모양 자체가 달라졌어요.!!

   자세한 후기는 맨 밑에 있어요~

 

8. 동영상과 같이 하니 동영상 길이로 체력이 증진되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9. 동영상 속 강사님의 추임새가 흥이 나 게하고 자세와 힘이 어느 부위로 들어가야 하는지 말해줘서 좋다.

 

10. 딥다라인 위에서 데드 리프트, 스쿼트 등이 가능하다. 

 

 

 

 

딥다라인 단점

 

 

1. 무릎을 살짝 구부리고 하는 운동이라 무릎이 아플 수 있습니다.

 

이거는 제가 직접 해보니 무릎이 아픈 이유가 복부나 엉덩이에 근력이 없어서였네요. 지금은 같은 동작인데도 무릎이 전혀 아프지 않습니다. 

 

2. 100kg까지 버틸 수 있다는데 90kg 이상이 운동했을 때 버틸 수 있을 정도로 견고한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www.youtube.com/watch?v=_JICObsYPYw

 

 

후기

 

저는 위의 영상으로 운동을 하는데요. 저도 동영상 보고 0.5kg 아령도 샀어요. ^^

 

없으신 분들은 생수병으로도 가능합니다.

 

영상은 유튜브에서 원하시는 부위나 근력 운동, 유산소 운동 중에 고르셔서 하시면 될 거 같아요.

 

아령 없이 맨손운동도 많아요.~

 

저의 귀여운 아령들입니다. 연두색과 핑크색이 있는데 연두색 아령은 처음봐서 샀는데 귀엽고 대만족이예요. ^^ 

 

 

딥다라인 후기와 효과 

 

 

처음에는 5분도 힘들더라고요.

 

자세 익히는 것도 시간이 좀 걸리고요.

 

근데 이게 체력이 점점 좋아진다고 느껴지는 게 5분도 힘들던 게 그다음에는 14분까지는 할 수 있겠더라고요.

 

한동안 14분까지에서 그만뒀다가 이제 16분까지 올라왔습니다. 진짜 신기해요.

 

이게 체력증진이 되는 게 맞는구나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동영상 시간으로 바로 체크가 가능하니 더 좋아요.

 

그리고 다리와 엉덩이 쪽에 근육이 붙었어요.

 

제 계획은 이 영상 하나 끝까지 할 때까지 안 힘들면 다음 거 넘어가려고요. 후기는 계속 업데이트를 하려고 합니다. ^^

 


 

딥다라인 운동 일지 

 

 

12월 8일 오늘 21분 찍었네요. 하면 할수록 동작이 익숙해질수록 점점 할 수 있는 운동 길이가 늘어납니다. 재밌고요. ^^ 

 

12월 10일 오늘 22분 찍음. 22분에서 팔 후들후들 거림 ㅎㅎㅎ 정확히 안되던 운동에 근력이 붙고 동작이 익숙해지는 게 중요함을 느낌. 근력이 늘고 뱃살도 줄어듦을 느낌 

 

12월 11~14일 컨디션이 안 좋아 쉰 적도 있고 중간중간하긴 했는데 22분을 잘 못 넘김

 

12월 15일인 오늘 22분 31초까지 성공.. 팔이 후들후들 거려서 끝냄... 원래 땀이 잘 안 나는데 완전 땀 흘림 

 

12월 16일 오늘 25분 30초까지 성공.. 확실히 하체, 복근 근육은 좋아진 거 같음. 팔도 좋아졌지만 아직 후들후들.. 어깨 근육이 제일 약한 거 같음.  실내온도 17도인데 운동 25분 하고 완전 땀 흘림 

 

12월 17일 28분까지 성공. 확실히 엉덩이가 힙업 되고 있고 허벅지가 단단해짐. 친구도 만져보더니 깜짝 놀람. 거의 두 달 다 되어가는데 이 정도 효과라니 너무 좋음. 딥 대얀 잘 선택했다고 느낌

 

12월 19일 27분에서 팔과 어깨가 힘들어서 멈춤. 근데 진짜 체력은 확실히 좋아졌고 엉덩이 밑살 일명 엉밑살이 빠졌음. 진짜 진짜 만져보면 바로 알 수 있을 정도의 형태로 빠짐!!!!!! 약간의 뱃살 빠짐. 매우 만족!! 

 

12월 20일 ~ 24일 운동으로 인한 근육통 때문에 쉬면서 운동 조금씩 함 

 

12월 25일 오늘은 다시 22분에서 어깨가 힘들어 멈추긴 했지만 땀 뻘뻘 흘리면서 운동함. 뱃살이 빠진 게 보임 

 

12월 26일~30일 역시 생리 때는 저질체력 ㅠㅠ 11분 되면 너무 힘듦 ㅠㅠ 

 

12월 31일 4분 59초부터 32분 26초 끝까지 했다. 앞부분 빼놓고 운동 많이 되는 부분부터 함. 힘들지만 재밌고 땀 흠뻑 흘림. 내년에도 열심히 해서 체력 키우고 건강하게 살자!!!!!!!!!

 

 

2021년

 

1월 1일 어제처럼 4분 59초부터 32분 26초 끝까지 했다. 어깨가 빠질 거 같이 힘들지만 어제보다 조금은 쉽게 느껴진다. 그리고 왼쪽 허리라인이 보인다. 

 

1월 2일~3일 바빠서 5분씩만 하고 넘어감. 바쁠 때는 어쩔 수없다.!!!

 

1월 4일 4분 59초부터 32분 26초 끝까지 했다. 전보다 확실히 더 힘들다. 체력증진이 돼가는 듯. 어깨도 아직까지는 힘들 때가 있지만 전보다는 훨씬 좋아짐을 느낌!!!

 

헐.. 1월 5일 ~10일 글이  날아갔네요. ㅠ ㅠ 왜 이러지.. 기록이 정확히 생각이 안 나지만 갑자기 다시 바빠져서 중간중간 최대한 끊기지 않게 했어요

 

1월 11일 15분부터 26분까지 많이 한 것도 아닌데 힘들다. 요즘 너무 피곤해ㅠㅠㅠㅠㅠㅠ

 

1월 13일 15분부터 32분 26초까지 다시 성공. 꾸준하게 하자 

 

1월 14일 15분부터 25분까지. 바빠서 시간이 없다 ㅠㅠ

 

1월 15일, 16일 조금씩만 함

 

1월 17일 너무 피곤해서 기어가서 15분 했다. 요즘 바빠 체력이 바닥이 나기 시작 ㅠㅠ 그래도 해내서 기쁘다

 

1월 18일 10분 만에 녹다운. 진짜 저질체력이다. ㅠㅠ 

 

1월 20일 생리 전 증후군으로 몸이 너무 무거움 ㅠㅠ 오늘도 10분 겨우겨우 해냄

 

1월 27일 생리통 때문에 운동하는 듯 마는 듯하다가 오늘 좀 나아져서 9분 일단 함. 너무 무리하면 안 될 거 같아서.. 생리 때 정신적으로 너무너무 힘들었는데 운동 덕분인지는 몰라도 정신적으로 대단히 좋아짐! 

 

1월 31일 8분 45초 ~ 15분 20초까지 운동함. 요즘 운동하기가 너무너무 싫지만 유지해봐야겠다. 

 

 

2월

 

2월 1일 15분~ 19분 08초 잠깐 하는데도 왜 이리 힘든지 모르겠다. 요즘 불면증도 시작되고 몸이 너무너무 힘들지만 시간 관계없이 꾸준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2월 2일 18분 56초 ~16분 5초 으앙 운동이 싫지만 끝까지. 그래도 딥다라인이라 하는 거 같음. 

 

2월 3일 16분 06초 ~ 26분 04초 하기 싫지만 재밌음!

 

2월 4일 26분 05초 ~ 32분 26초  마지막 마마무 노래는 맨손 운동인데도 힘들다 

 

2월 5일 2월 13일 중간중간 쉬다가 8분 정도 함 

 

2월 14일 체력이 너무 많이 떨어짐 2곡만 해도 힘들다. 

 

2월 15일 아래 영상으로 바꿔서 11분. 확실히 힙 근육이 생김 

 

www.youtube.com/watch?v=zSAlfNiosPw

 

2월 18일 11분부터 19분까지 쉽지 않네.. 확실히 하반신 운동은 많이 된다. 상체도 나처럼 근력이 별로 없는 사람에겐 큰 도움이 될 듯.. 저것만 해도 힘들다 

 

2월 19일 ~ 22일 하루에 10분씩 확실히 허벅지 뒤쪽이 단단해지고 있다. ^^ 

 

2월 23일 10분 넘고 아래 영상으로 하니 재밌다. ㅎㅎㅎ

 

www.youtube.com/watch?v=POg_AD1yj9k&t=475s

 

2월 24일 ~26일 싸이 메들리 신나고 재밌어요. 빨라서 힘들기도 하고요. 하루에 10분씩은 꼭 하고 있어요. 엉덩이랑 허벅지 뒤쪽은 근육 붙은 게 만져짐!!!

 

2월 27일, 28일 매일 꾸준히 조금씩이라도 하고 있는데 확실히 체력이 좋아진 게 느껴짐.!!! 특히 이 싸이 동영상 진짜 따라 하기 신나고 재밌어요. 

 

 


3월

 

3월 1월 부터 15일까지 3일 빼고 매일 10분이상 했는데 최곱니다. 

 

체력증진 되었고요. 엉덩이 밑에 각 생기고요. 옆구리 살 빠집니다. 저 식이요법 하나도 안합니다. 

 

질리지 않는게 진짜 큰 장접입니다. 짧고 굵은 운동 새로 올라와서 해봤는데 바쁜 사람들에게는 최고네요. 

 

www.youtube.com/watch?v=iFizqWt2Yg0

 

보시면 저게 운동이 될까 하는데 해보시면 헉소리 납니다.

 

소음은 그냥 회전판 돌아가는 소리 정도만 나지만 혹시나 모를 층간 소음 때문에 저는 요가매트를 깔고 합니다.

 

엉밑살 살 빠지고 ㄱ자 모양으로 변하더라고요. 진짜 하체 특히 엉덩이 운동 효과는 금방 느낍니다. 신기해요!

 

질리지 않고 재밌고 쉽게 할 수 있으면서 코어 운동할 수 있는 홈트를 찾으신다면 딥 대얀 진짜 진짜 강추해요 ^^

 

체력을 키워서 하고 싶은 일들 나이 먹고도 해보아요!!! 

 

 

 

 

 

딥다 홈트레이닝 다이어트 실내운동기구 딥다라인, 혼합 색상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