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백스 퍼실리티 뜻 COVAX facility, 코로나 19 백신, 퍼실리티 뜻

 

 

안녕하세요. 지유입니다. ^-^

 

계속되는 높은 코로나 19 확진자 수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2.5 단계가 1월 3일까지 연장되었어요.

ㅠㅠ

 

오늘 정부는 총 3600만 명분 백신 구매계약 체결을 완료했다는 소식을 전했는데요.

 

코백스 퍼실리티와도 1천만 명 분의 물량을 공급받는 협약을 체결했고 구체적인 공급 일정을 협의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 https://m.health.chosun.com/svc/news_view.html?contid=2020122401987

 

코백스 퍼실리티 (COVAX facility)를 코로나 19 백신의 이름으로 잘못 알고 계신 분들이 많더라고요.

 

코백스 퍼실리티는 전 세계의 190개 국가와 지역의 공동모금을 바탕으로 코로나 19 백신 공동구매와 공평한 분배를 하기 위한 국제 프로젝트입니다.

 

참여국들은 코백스에 선입금하면 금액(1회 접종분 당 3.5달러)을 기준으로 수량이 결정된다고 해요.

 

코백스 퍼실리티는 현재까지 백신 후보군 9종의 개발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우리나라도 참여국 중 하나인데요. 지금 코벡스와 어떤 백신을 선택하고 언제 들여올지 협상중이라고 합니다.

 

정부는 현재 코백스 외에도 아스트라제네카와 화이자 백신은 1000만 명분, 얀센은 600만 명분 계약 체결 해 놓은 상태입니다.

 

모더나 백신 1000만 명 분에 대해서도 계약이 진행 중이라고 하는데요. 계획대로 백신 공급이 이뤄진다면 코백스 퍼실리티에서 공급하는 백신과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은 내년 1분기부터 얀센과 화이자는 각각 2분기, 3분기부터 국내에 들여오게 된다고 하네요. 

 

코로나 19 사태가 이제 1년을 향해 가네요.

 

정말 이렇게 길어질 줄은 올해 초만 해도 꿈에도 몰랐는데 너무 오래가네요.

 

더욱이 요즘은 변종인 영국 변이 바이러스도 국내에서 발견되었다고 하니 마스크 꼭 착용하시고 많은 사람들이 있는 곳은 피하시고 손 깨끗이 씻고 개인 방역에 더욱더 힘쓰셔야 할 거 같습니다.

 

힘든 시기이지만 건강하시고 행복한 연말 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일상정보] -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 백신 정보, 부작용 (화이자, 모더나 부작용)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 백신 정보, 부작용 (화이자, 모더나 부작용)

안녕하세요. 지유입니다. ^-^ 코로나 확진자 수 증가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격상되고 학원 및 실내체육시설이 3단계 집합 금지가 된 지 2주나 되었지만 코로나 확진자 수가 날로 증가

jiyoupiano.tistory.com

 

[일상정보] - 코로나 확진자 수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코로나 라이브 정보, 개발자 홍준서

 

코로나 확진자 수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코로나 라이브 정보, 개발자 홍준서

안녕하세요. 지유입니다. ^-^ 오늘 크리스마스인데 코로나 확진자 수가 어마어마해서 속상하네요. 고생하시는 의료진 분들도 걱정되고 자영업자 분들도 폐점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다는 얘기들을

jiyoupiano.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